FAQ1

수업은 어떻게 진행 되나요?

수업은 전문 강사님과 1:1개인레슨이며 1시간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수강생분이 원하는 목표를 강사님과 상의하여 그에 따라 수업의 방향이 정해집니다.

※ 과목마다 수업 시간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FAQ2

많은 실용음악학과 학교들, 어느 학교를 지원해야 할까요?

​우선 목표하고자 하는 대학 기준부터 정해보는것이 좋습니다.
예로 들어 4년제, 2,3년제 기준으로 크게 나눈 다음 원하고자 하는 진로 방향, 활동 계획 등 학교가 추구하는 방향과 내 목표가 맞는지 확인 후 다양한 학교의 입시 요강과 성적, 실기 등을 비교 분석 후 가장 적합한 학교를 고를 수 있습니다.

FAQ3

보컬 지망도 이론과 피아노 공부를 해야 하나요?

보컬 전공이 이론 시험을 보는 학교는 서울예술대학교와 동아방송예술대학이 있고, 피아노 시험을 본다고 명시되어있는 학교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론을 알아야 그 이론을 바탕으로 곡(노래)을 바르게 해석해 제대로 표현 할 수 있고, 또 시창이나 음감 발달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악기가 피아노이기 때문에 선택 사항 일수도 있는 이론과 피아노를 많은 학생들은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FAQ4

초견이나 면접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악기 파트 전공 학생들의 실기 시험에서는 입시 곡 이외에 면접과 같이 여러 가지 질문들과 초견 등을 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즉흥적인 상황이더라도 우리가 실기 진도를 나가는 과정 범위 내에서 질문하는 편이기 때문에 전공 레슨을 받을 때 기초부터 꼼꼼하게 숙지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지만, 이를 보충하기 위해 MCMI 실용음악학원에서는 기악 파트의 초견 수업과 입시 수강생 들을 위한 입시 현장과 동일하게 꾸며진 분기 별 입시 평가를 6회 진행하고 있습니다.

FAQ5

학교별 입시정보를 어디서 알 수 있을까요?

각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매년 달라지는 입시 요강을 확인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하지만 많은 대학과 다양한 전형으로 혼자서 입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MCMI 실용음악학원에서는 학생들의 이런 번거로움을 덜고자 홈페이지나 학원 내에 정보 게시판 등을 통해 최신 정보들을 게시하고, 그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정기적인 입시 상담을 통해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FAQ6

내신과 수능, 성적을 신경 써야 될까요?

성적은 주로 10% ~ 40% 비율로 들어갑니다.
수시에는 수능이 들어가지 않고, 내신과 실기로 평가하지만 정시에는 수능이 들어가는 곳도 많이 있어요.
주로 4년제에서 반영되던 수능이 최근에는 2,3년제 일부 대학에 반영되고 있습니다.
성적을 아예 배제할 순 없지만 각 학교별 석차등급 산출 기준이 다르고, 공통적으로 실기 비중이 가장 크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실기 부분 입니다.

FAQ7

입시 준비 언제 시작해야 적당한가요?

얼마나 열심히 준비하고 노력하는지, 또 가진 재능의 여부에 따라 학생마다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같은 기간을 준비해도 여전히 기초 수준에 머물러 있는 경우도, 혹은  높은 수준의 실력을 갖추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간에 대한 고민보다는 꾸준한 연습이 가장 중요합니다.
가진 재능이 훌륭하더라도 꾸준한 연습을 통한 실력을 이길 순 없답니다.

MCMI 실용음악학원 FAQ